[2023.01.09] 해피트리버의 '옐카전설 Blog' 변경 및 운영 관련 안내

2023. 1. 9. 18:50

 

 

안녕하세요! 옐카전설(구 해피트리버)입니다.

이번에 갑작스럽게 닉네임과 블로그명이 변경되어 당황하셨을텐데요.

제가 MMORPG 온라인 게임 메이플 스토리에 복귀하게 되면서 그간 이 블로그를 운영하며 느낀 점에 대해 해피트리버라는 이름으로 활동할 때 따르던 제약들이 앞으로도 더 생길 것 같다는 점(따로 사이트가 있고 화분? 이런 것과 겹쳐서 애매해지더라구요 하하..)과 닉네임이 2개로 나뉘어지나 이를 블로그를 나눌 수도 없기에 좀 더 고유하게 다룰 수 있는 닉네임으로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초기에 닉네임 선정을 잘하지 못한 탓도 있기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아울러, 꾸준히 메이플 포스트를 연재했음에도 네이버에서 또다시 유사 문서로 분류한 것인지 제 글이 자취를 감추는 상황이 일어났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조치가 나아지길 바라는 마음도 있지만 아직 제 닉네임을 검색할 때 눈살을 찌뿌리게 되는 저질 포스트들도 거듭 네이버에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조치가 이뤄지지 않은 점을 미뤄보아 큰 기대가 되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읽으시는 분들이 존재하는 한 연재를 이어가볼 생각입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주기적이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외부 문제가 아닌 선에서는 이번에는 블로그를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이어가볼 생각입니다.

 

옐카전설의 블로그를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친구 요청이든 무엇이든 환영합니다. 카카오 채널 관리도 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