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1] happytriever blog

2022. 5. 11. 14:37

해피트리버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해피트리버(happytriever)란? 행복한 리트리버(happy retriever)

*'행복한'의 'Happy'와 강아지 '리트리버'의 'retriever'로 합쳐 만든 해피트리버(happytriever). 리트리버 모델은 안내견으로 흔히 볼 수 있는 래브라도(Labrador) 리트리버에서 따왔습니다. 행복한 리트리버는 독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친절하고 상세히 제공하고 또 질문에 대한 답을 명확히 알기 위해 연구하는 성실한 강아지라는 아이디어로 블로그 독자분들께 다가가고자 합니다.


이 블로그를 만들게 된 것은 저의 지난 블로그 운영을 통해서 많은 것을 경험하고 깨닫게 해주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독자분들과의 소통은 저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앞서 제가 만든 블로그들은 게임 관련 내용을 다수 포함하고 있습니다만, 이제는 기존처럼 게임 장르로써가 글을 위한 장르에 한정하지 않는 모든 글을 쓰고자 새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1대 블로그[080326] - 안녕하세요!, 라야의 아이폰 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 전자제품 스크랩물을 시작으로 게임 관련 포스팅. [비활동, 운영 종료]
#디아블로 #스톤에이지 #메이플스토리


2대 블로그[120717] - 옐카의전설이의 메이플&문학 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 게임 관련 포스팅을 시작으로 이후에 취미 및 문학 컨텐츠 추가. [활동 - '옐카의전설 노트 연재', 비공식 전환 운영 중]
*해당 블로그 시기에 다음 블로그[공부, 스크랩용]를 운영했었으나, 해당 블로그 계정 탈퇴로 인해 제외.
#메이플스토리 #블레이드앤소울 #소설 #시 #오버워치


3대 블로그[160918] - 앞머리, 라온 겨를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 문학 관련 포스팅을 시작으로 현재는 소설 연재 중단. [비활동, 운영 종료]
#소설 #시


4대 블로그[170913] - 라온과 옐카전설 (daum.net)

- 게임 관련 포스팅을 시작으로 2대 블로그의 비공식화로 대체된 활동, 이후 종료. [비활동, 운영 종료 - 다음 블로그 서비스 종료]
#메이플스토리


5대 블로그[220511] - 상식이 통하는 세상 (tistory.com)

- 일상, 취미, 칼럼 등 자유로운 포스팅 활동. [활동, 공식 운영 중]





상식이 통하는 세상, 해피트리버 블로그는 저의 소신과 신념이 매우 강하게 반영되는 블로그가 됩니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강아지가 될 것입니다. 또한, 귀를 열고 소통하며 문제를 적극 반영해 개선해나가는 노력을 꾸준히 기울이고자 합니다.

블로그 경력을 횟수로만 치자면 14년이 되겠지만, 꾸준히 블로그만 하지는 않았으니 더욱 초심의 자세로 독자분들과 소통을 하고자 합니다. 인천차이나타운에서 모 중화요리 전문점에서 철칙으로 내걸고 있는 좋은 고사성어를 들려드리자면 본립도생[本立道生]이란 말이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하면 길은 자연히 열리게 되있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기본이라는 것은 언뜻보면 쉬워보이지만 세상에서 경험을 얻어가다보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란 것을 알게 됩니다. 편하고 빠른 길도 있다보니, 반드시 어렵게 갈 필요가 없다는(기본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요령과 기본을 잘 다뤄가면 좋겠습니다만 달콤한 요령을 적절히 이용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비로소 일을 그르치고 나서야 후회를 하는데 이를 염두하고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말이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요령으로 길을 찾지 말고, 기본에 충실한다는 것. 어렵지만 마치 무협지에서 진정한 정통을 계승하는 정파의 철칙과 같은 말이라 왠지 멋있기도 합니다.


기본으로 출발하는 진심어린 소통을 독자분들께 보여드리기 위해서 스스로 기준을 잘 세우고 지키면서 보고 느낀 것들을 어떻게 전달하고 소통할지에 대해 고민하고 또 과감하게 지적받고자 합니다.

코로나로 어렵고 힘든 시기, 더욱이 나라가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지혜롭게 잘 헤쳐나가길 바랍니다. 세상을 그저 멀리두고 비난만 하기보다, 문제를 정확히 바라보고 답을 찾는 사람으로 살길 바랍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피트리버 올림